2010년 3월 9일 화요일


같은 물건도 3배 더 파는 디스플레이 비밀. 나가시마 유키오
요즘 이런 책을 많이 읽는다.
어제 읽은 책에서 손님이 끌리는 가게는 뭔지 생각해 볼수 있었다.
점원의 태도 때문. 손님이 상품구경을 하는데 눈차를 보게 만들면 손님을 내쫒는 것이라는 것. 그건 접객이 아니라는 것.
사실 내가 매장에 갔을 때 느꼈던 것들이 책에 그대로 녹아있었고, 옳거니 하면서 무릎을 탁 쳤었다. 그리고 매장에 가더라도 점원의 모습들이 확연히 나타났다 (어제 교보ㅗ무ㅜㄴ고 매장에서 로제타스톤 파틑 점원이 모니터 옆에 떡하니 서 있었다. 지나가는 사람은 무척 많았지만 제품에 관심이 있어 앞서 서서 둘러ㅓ보는 사람은 드물었다. 차라리 딴데 가거나 다른 작업을 하여 점원의 세력반경을 최소화 했으면 좋았을터.... 그 책을 하나 던져주고 싶더라니까..)
사람의 심리에 관한 것들이기에 책을 보고 있고 점점 이해의 폭은 커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