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4일 수요일

Speed English Engine 2 Lesson 15
그 깨진 유리창을 보세요.
Look at the broken window.
나는 그 잠긴 문을 보고 있습니다.
I'm looking at the locked door.
그는 그 도난당한 차를 찾고 있습니다.
He's looking for the stolen car.
나는 어떤 상자를 찾고 있습니다. 내 부모님으로부터 보내어진.
I'm looking for a box. sent from my parents.
그녀는 그 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당신에게 보내어진.
She had the letter. sent to you.
- ledder: flapping
- sen to: 자음이 겹칠 때는 뒤의 t만 발음한다.
그들은 그 책을 잃어버렸습니다. 그 선생님에게 보내어진.
They lost the book. sent to the teacher.
이것은 그 책입니다. 나의 할아버지에 의해 씌여진.
This is the book. written by my grandfather.
이것은 그 차가 아닙니다. 그 판매원으로부터 팔린.
This isn't the car. sold by the salesman.
나는 그 집을 좋아합니다. 그 젋은 부부에게 팔려진.
I like the house. sold to the young couple.
- sol to: 비슷한 발음(d, t)이 연달아 오면 뒤에 것만 발음한다.
나는 그 음식이 그립습니다. 나의 할머니에 의해 만들어진.
I missed the food. made by my grandmother.
나는 특별한 케익을 가져왔습니다. 당신을 위해 만들어진.
I brought a special cake. made for you.
- broughd*: liaision, flapping.
나는 그 집에 갔었습니다. 완전히 손상당한. 그 사고로.
I went to the house. damaged all over. by the accident.
그것들은 그 그림들이었습니다. 그 도둑들에 의해 도난당한. 어제밤에
Those were the picture. stolen by the thieves. last night.
그 나무밑에서. 그들은 그 개를 발견했습니다. 그 소년에 의해 잃어버려진.
Under the tree. they found the dog. lost by the boy.
그는 나에게 물었습니다. 그 차에 대해서. 내 집앞에 주차되어 있는.
He asked me. about the car. parked in front of my hou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