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7일 수요일

당신은 그 장소를 아세요.그가 그 사고를 당한
Do you know the place.where he got the accident.
- 끊어읽기
- 연음: where he
이것은 맛이 끔찍합니다. 그것은 비록 맛있어보이지만
This tastes terrible. though it looks delicious.
- 끊어읽기
- S뒤의 T,K,P는 ㄸ,ㄲ,ㅃ와 비슷하게
(stop에서와 같이)
- thoughit 연음
나는 그가 좋아요.그가 수다스럽다해도
I like him.even though he's talkative.
- 끊어읽기
- 연음 like him: laikim
- flapping sound: talkative의 가운데 t
내가 뭘 하든간에.그건 네가 상관할 바가 아니야
No matter what I do. It's none of your business.
그가 나를 뭐라 부르던간에. 나는 그가 좋아요.
No matter what he calls me. I like him.
네가 뭐라고 하건간에.나는 그를 만날거야.
No matter what you say.I meet him.
그녀가 누구를 사랑하건간에.나는 그녀를 사랑해요
No matter who she loves.I still love her

지금 듣고 있는 것은 위와같이 목적이 분명하게 제작되어 있다. 한국어는 조사가 있는 교착어이기 때문에 조사가 있어서 어순을 어떻게 하더라도 말이 된다. 평소 말하는 순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어서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한국어가 모국어인 내가 영어식 사고를 하는데는 위와같이 한국어를 영어식으로 놓는 절차를 거쳐, 영어식 사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번 반복 연습해서 숙달시킬 수도 있는 것이다.
사전에 영어예문을 만나면 먼저 의미단락을 위와같이 영어순으로 배열한뒤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하면 공부대상은 무궁무진하다.
내가 이 폰을 사랑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이것과 함께라면 얼마든지 두뇌유희를 즐길 수 있다. 사전이 있고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이라도 기본 동사와 조동사를 검색하여 나온 예문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해도 아주 좋을 듯..
아하, 뛰고 있는 나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격이구나. 허어... ㅎㅎ 사랑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